QSC KS112 파워 드 서브 우프《―》

판매가 2,374,200원
예상 관/부가세 297,520원
(관부가세는 스포티브에서 결제하시는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상비용은 참고용이며 통관시에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적립금 0원
원산지 해외
상품번호 2000283
브랜드 QSC ( 큐 에스 C )

* 휴대폰번호 대신 안심번호 사용시 국제운송이 불가 하오니 반드시 휴대폰 번호 입력 부탁드립니다.


상세설명











































KS112는,고정 설비,포터블・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최적 울트라 소형 파워 드 서브우퍼입니다. KS112는,가반성의 높은12인치・밴드 패스 설계를 채용하고, 2000W클래스D앰프 모듈을 탑재.캐비넷은,고품질의 바《지》재로 구성되고, 저 노이즈 캐스터를 장비 하고 있습니다. 2개의M20폴 소켓은,세로 두고, 옆 두게 대응하고, 요동이 없는 안정 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워 드 서브우퍼
■6 차밴드 패스
■유닛:12인치 콘 드라이버 x1
■주파수 특성:41Hz~108Hz (-6dB)
■주파수 범위:38Hz~121Hz (-10dB)
■최큰 소리 압레벨:피크128dB (@1m)
■앰프 출력:2000W(PEAK) 클래스D
■냉각:스피드 가변 팬
■콘트롤
Power On/Off
Gain Control
Rotary encoder
2 x selection buttons
■indicator
2 x Power LED (front and rear)
Input Signal LED
Limiter Active LED
■커넥터:
2 x locking XLR/F 1/4" combo
2 x XLR/M (Loop-thru Output)
1 x locking IEC power connector
■전원:100~240VAC 50/60Hz
■소비전력:2.4A (100V시)
■외장:바《지》합판・흑색
■사이즈:폭39.4x높이62.2x(길이)깊이61.6 cm
■중량:28.4kg
■별매 악세사리
KS112 CVR Transport Cover
KS-LOC Lock-Out Cover
SP-16X Extension Pole
SP-36 Extension Pole

<특징>
・초소형 바디면서 고출력을 실현
・2000W클래스D앰프
・음 날의 좋은 12인치・우《하》
・6 차오더・밴드 패스 설계
・여러가지 용도로 대응하는 가변식 크로스오버
・설정 한 내용은 씬으로서 보존/호출 가능
・Intrinsic Correction?튜닝
・세련된 프로패셔널인 외관
・내구성을 높인 도장 마무리 목제 엔클로저
・듀얼M20스피커 폴 소켓에 의해세로 두고, 옆치 오의 양방에 대응
・별매 악세사리KS-LOC시큐러티 커버에 의해오동작을 방지 가능.

KS112는,KS212C단일 지향성 파워 드 서브우퍼에 이은,KS서브우퍼 시리즈2번째의 모델 입니다.그 혁신 적인 디자인,전통의QSC앰프,최신의DSP를 탑재하고, 고출력,박력이 있는 저음이 필요인 여러가지 용도 에 대해서 유력한 선택사항 입니다.

6 차밴드 패스 방식의 프리미엄・바《지》・캐비넷에 싱글12인치・에너지 변환기를 탑재.실장 된DSP서는 가변 크로스오버 기능이나 delay,용도 별로 보존/호출 가능한 씬을 탑재,시스템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합니다.

2개의M20폴 부착 나사에 의해 세로 두고, 옆 두어 어느 쪽에서도 폴을 안정되어 장치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또한튼튼하고 부드러운 이동 이 생기는 캐스터가 부속.옵션에 록 부착 안전 커버와 수송용 커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S112는,일찌기 불가능이라고 생각되어 있던 용도로도 최적인 서브우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프로용PA스피커 제품 담당 매니져의Chirs Brouelette성이 코멘트 하고 있습니다. 컴팩트한KS112,단일 지향성 서브우퍼KS212C고, 포터블이다Ksub고, 펀치가 있는 파워풀이다KW181과,모든 용도로 대응 할 수 있는K패밀리는,압도적인 성능을 뽐내고, 프로의 음향 업자와 음악 애호 집 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용도로 대응 할 수 있는KS112의 성능은,뮤지션,밴드,모바일DJ고, 시스템 intergrator,음향 기기 렌탈,제작회사 등에 지지를 받을 것입니다.특히,Touchmix시리즈 믹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일)에 의해KS시리즈의 능력을 한층 더 꺼내는 것이나K.2시리즈・스피커의 사운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강하는 일이 가능 입니다.

기본 조작 메뉴

배면 패널 상세

  1. 1디스플레이
  2. 2메인 뉴에 되돌아 온(간)다
  3. 3서브 메뉴,수치의 선택
  4. 4선택한 수치의 확정
  5. 5SIG: 신호가 입력 된 경우LED가 점등
  6. 6게인 조정
  7. 7LINE: 콤보 입력단자
    A/B: 라인 입력
  8. 8XLR Thru단자 A/B: 입력A/B에 입력 된 신호를 출력
  9. 9전원 스위치
  10. 10전원 커넥터

해외 리뷰

서브 우프《―》상호 연결이란

By Christopher Anet (2020년 12월7일(날))

라이브에 간 때사운드 엔지니어가 복수의 서브 우프《―》를 접근할 수 있어 설치 하고 있는 것을 본 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뭔가 이유가 있는지요.

음의 파장

음속의 정의에 대해서 생각해 내어 하십시오.음의 전달 속도(음속)하C=fλ(f:주파수,λ:파장)나와 표현되고, 측정 조건이 해면 레벨,21℃고, 표준 대기압의 때 초속344m입니다.파장이란,주기성이 있는 물결에 있어서,같은 위상 에 있는파의 산,골짜기,제로간의 거리 입니다.음원부터 나온 진동은 공기를 압축해 연줄반 합니다.이 공기의 소밀물결이 고막과 공진해 음으로서 감지합니다.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20Hz~20kHz)의 파장은 대강 17미터~17밀리미터입니다.

상호 연결(Mutual Coupling)현상

상호 연결 현상이라는 것은 이론상은 크기에 관계 없어 일어납니다.여기에서는 저역의 서브 우프《―》에 일어나는 상호 연결 현상을 봐 갑니다.상호 연결 현상은 2곳 이상의 서브 우프《―》・유닛이 같은 신호를 생성하고, 중심축이 가까운 시일내에,같은 방향을 향해 있고, 서브 우프《―》・유닛의 중심축의 거리 보다 파장이 짧은 경우에 일어납니다.이 상태에서 합성 된음은,복수의 서브 우프《―》가 하나의 커다란 서브 우프《―》로서 기능(활약),하나의 음파로서 연줄반 합니다.2개의 서브 우프《―》의 경우,중심축이 가까운 시일내에,1/4파장과 1/2파장의 사이에 어느(있는) 때,상호 연결 현상은 일어납니다.파장이 짧다(주파수가 높은)정도로(수록),현상이 일어나는 중심축의 거리는 짧게 됩니다.

좌그림과 같이 중심축이 1/2파장 보다 떨어져 있는 경우,상호 연결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우그림과 같이,가까운 경우에 발생합니다.2대의 서브 우프《―》를 1/2파장 보다 떼어 놓아 설치 한 경우,출력 차이는 3dB입니다.2대의 서브 우프《―》를 접근할 수 있어 설치하면,출력 차이는+6dB까지 증가합니다.

상호 연결 현상의 이점을 응용한다

이 현상을 구체화하기위해QSC KS118액티브・서브 우프《―》의 사양을 보세요.주파수 특성(-6dB)서는 41Hz부터 98Hz에 확장되어 있습니다. 먼저 말했던 바와 같이,우선 서브 우프《―》가 생성하는 가장 높은 주파수의 때의 파장(C=fλ))를 계산합니다.

1/2파장@98Hz=1.75m

2대의KS118서브 우프《―》의 중심축을 1.75m이하의 거리에 설치하면,상호 연결 현상에 의해 출력을+6dB에 늘리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위로부터 이해와 같이,서브 우프《―》를 사용한 상호 연결 현상의 이점을 응용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서브 우프《―》가 생성하는 가장 높은 주파수의 때의 1/2파장 보다 짧은 거리로 2대의 서브 우프《―》를 설치 하는 뿐입니다.서브 우프《―》의 수를 최소한으로 저역에서의 높은SPL를 얻어지는 상호 연결 현상은,투어,음악 프로덕션,DJ고, 음향 설비회사 등에 있어서,커다란 메리트가 될 것입니다.

TAG회사가QSC와의 공동 프로젝트「More Than A Black Box」를 발표

오스트레일리아발

TAGV오피스 에 있는벽.Keith Haring토Jean-Michel Basquiat에의 경의를 나타낸 벽화가 그려져 있고, 인기가 있습니다.사진 제공p1xels

QSC제품의 대리점이다TAG서는,QSC의 스피커에 페인트를정도(쯤) 넘는(거르는)다「More Than A Black Box」아트・프로젝트의 상세를 발표.
이 기획 구상은TAG회사가 2019년에 새롭다Victorian오피스를 열었을 때에 태어났습니다.TAGV오피스가 넓은 측벽은 아트의 전시로도 최적으로,이전에도 오스트레일리아의 스트리트 아티스트Fintan Magee노「The Refugee」를 포함하는 스트리트 아트가 전시 되고 있었습니다.TAG가 입주 했을 때,벽은Nychos에 의하 캥거루의 해부도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스트리트 아트의 ex파트이다Dean Sunshine와 사진가p1xels고, 한층 더8명(이름)의 스트리트 아티스트의 협력에 의해있을 계획이지만 세울 수 있었습니다.그것은,National Gallery of Victoria나와 개최되었다Keith Haring토Jean-Michel Basquiat의 전시회 에 따라,벽을 쇄신한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3주간에 건넘(이동) 행해진 작업에 의해몽골의 아티스트이다Heesco에 의하 두 명의 초상화,Conrad Bizjack토Chehehe에 의하 배경화,한층 더Dvate고,Sabeth고,Phibs고,Ling고,Duke의 5명에 의한 그라피티가 그려졌습니다.이 콜라보레이션은,QSC마켓팅・매니져Nicholas Simonsen에 감명을 주고, 그는 아티스트와 계속해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벽면의 아트 창작이 개시되지 때크리에이티브인 창작 중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바와 같이(하도록)QSC의 페어 스피커를 설치 했습니다.벽이 훌륭한 색에 소생해 이라고 가는 현실 떨어져 경험으로 팀 전체가 감동 하고 있었습니다.최초로 생각이 떠올랐 것은,아트와 같이,QSC K.2스피커를 그 사운드와 같이 훌륭하게 색칠하는 하는 것입니다.풍부한 경험을 든 아티스트가K.2스피커를 캔버스로 해 사용하는 것(일)에 의해단순한「검은 상자」이상의 존재 입니다.

Chehehe에 의하다QSC K.2스피커 페인팅.사진 제공p1xels

2월 의 끝에 교밖에서 행해졌다Can’t Do Tomorrow아트・페스티발에 있어서 첫 피로 된 스피커는,TAGV오피스벽 아트 프로젝트로 참가 한 아티스트Chehehe가 페인트 했습니다.Simonsen성「Chehehe의 스타일은 이상 적에,스피커 박스를「아트」나와 장식했습니다.최초의 컨셉으로는,스피커 그릴만 페인트하고자 생각해 있었지만,Chehehe성은 스피커 캐비넷 전체가 재빠르고, 훌륭하게 캔버스가 되는 것을 증명 해 줬습니다.」와 말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하는 아트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이《―티스토》Knock성.사진 제공p1xels

2번째의 콜라보레이션은 종합 예술 아티스트의Knock성,그 작품은 사람들을 그의 이매지네이션의 세계에 끌어들이고, 일상의 세계에서 데리고 나갔습니다.K10.2페어와KS112서브가Knock씨최신작의 전시회Tektoniks로 사용되었습니다.Knock씨의 스피커는Melbourne의 레코드점Oh<!-- @ 7 @ --> Jean Records에 두어지고, 점내 퍼포먼스용으로서 사용 되고 있었습니다.

「More Than A Black Box」에서의 3명째의 콜라보레이션은,뉴질랜드의 아티스트Haser성과입니다.2월에 행해졌다「Can’t Do Tomorrow」페스티발 기간중,참가자가 봐 있는 전에K10.2페어를 변신 시켜야 해 그 자리로 페인트를 행했습니다.Simonsen성 에 의하면,「페스티발 개최중에Haser성에K10.2페어를 페인트 한다 라고 하는 것은,충격적인 하는 것입니다.캔버스인 스피커에 그가 아트를 그려 시작하는 것을 많은 관중이 봤습니다.이와 같은 시도는 아무도 갔 것은 없(아니)고, 여러분 놀라 있을 수 있게 나와 다.」
많은 콜라보레이션이 행해지고, 한층 더 계속하고 있고, 이 이벤트를 위해서QSC스피커는 국내의 여러가지 장소를 여행 하고 있습니다. 꼭Facebook토Instagram노QSC오스트레일리아를 보충 하고「More Than A Black Box」의 최신 정보를 체크해 하십시오.

White Train Entertainment고, 신설Crossroads Community Church를QSC로 인해 한창때 세운다.

폭넓은 층의 관중이Winnebago노Crossroads에 모이고, 젊은이에게 열광을 주고, 연배의 분도 클리어에 기분이 상쾌한 사운드를 즐기고 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즈주Winnebago(2020년 7월9일(날))

일리노이즈주Winnebago나옴은Crossroads Community Church가,과거 수연간,여러가지 장소를 빌려 집회를 하게 되었지만,자신이 소유하는 교회를 세우게 되었습니다.새로운 교회에서는,PA시스템을 다 짤 필요가 있고, 볼란티어가 목사와 교회에서 연주하는 밴드를 위해서,셋업을 행했습니다.건물에 관한 상세한 분석의 뒤,이벤트 운영회사의White Train Entertainment회사는,QSC의 라인 어레이가 새로운 교회 조건으로 최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KLA12를 양싸이드에 4대 매어 달고,KS212C지향성 서브 우프《―페아》를 스테이지 아래에 설치,한층 더K8.2를 모니터용으로 2대,프론트용으로 2대 설치 했습니다.
「수용 인원수는 200명(이름)약,Crossroads에 있어서는 라인 어레이에 바꾸는 것은 커다란 챌린지였습니다.」White Train노Jeremy Rollefson성이 코멘트 하고 있습니다.「시스템 intergrator로서,2010년부터QSC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라이브 사운드 분야에서 복수의 자격을 소유,투어 엔지니어로서의 경력도 있습니다.현대의 교회에서는,일요일 예배 이외에도 많은 이벤트가 행해지고 있다 모아 두고,PA시스템은,가혹하게 사용되어 있습니다.
KLA12라인 어레이를 사용한다고 하는 결정에 이르기 까지,Rollefson성은 각 요소의 밸런스를 특히 고려했습니다.「예배에 있어서,중요한 요소의 하나는 미관.매어 단 라인 어레이는 폴 마운트나 겹쳐 쌓은 스피커 보다 깨끗하게이라고 보입니다.」

「다음으로 커버리지라고 위상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천정이 낮아 반향이 큰 공간에 있어서 라인 어레이는 모든 음역과 스페이스 전체를 커버 하는 것으로(에) 이상 적인 시스템입니다.QSC KLA12는,이 가격대에 가장 정확한 Response 특성 를 가지고 있습니다.5개의 박스로 구성 된 시스템의 경우,수직 방향으로 90도,수평 방향으로 90도의 커버리지를 소유,소비전력도 낮고, 장기 적으로 생각해도 비용대 효과가 높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음에 관하여 말하면,미관을 생각,서브 우프《―》를 스테이지 아래에 설치하고 싶었던 것입니다.스테이지 하에는,높이50cm정도의 공간이 어느(있는) 모아 두고,KS212C가 충분히 수습됩니다.3600W앰프를 탑재,주파수 특성은 44Hz까지 커버 하는 듀얼12인치 우프《―》는 18인치에 필적하는 출력을 자랑합니다.
서브 우프《―》를 선택할 때,출력만이 중요한 항목 가(이) 아닙니다.교회의 홀과 같은 공사이에서는,저역의 타이트이다와 명료함이 중요한 요소 입니다.콘트롤 된 저음은 이이라고 하는 것보다 체전체에 체감 하게 합니다.KS212C서는,통상은 서브 우프《―》영역에서는 소유 얻지 않는 지향성을 트윈 드라이버에 의해 콘트롤 해 만들어 냅니다.음향 에너지를 집중시키고, 후방의 출력을 전방의 출력과 비교해 최대15dB까지 내려 지향성을 만들고 있습니다.
K8.2는 소형으로 파워가 있고, 넓은 커버리지 를 가지고 있으므로,스테이지하의 서브 우프《―》의 사이에K.8.2를 2대 설치 했습니다.
모두가 설치 되어 조정되고, 그 결과로 몹시(큰 일) 만족한 같습니다.「내가 사운드 엔지니어로서 간 최초의 예배로는,예상 이상의 결과 이웃,많은 감사의 말을 주시고,예배 참가자에 있어서 새로운 교회는 마음 따뜻해지는 장소 이웃습니다.폭넓은 층의 관중이Crossroads에 모이고, 젊은이는 흥분 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고,시니어층으로도 명료하고 기분이 상쾌한 사운드를 신고되었습니다.
시스템 전체가 기대 이상이고, 그질의 높은 사운드로 놀랐습니다.교회의 예배에 최적 가 되도록 조정 되고 있습니다만,다른 이벤트로도 유연하게 대응에서 옵니다.」Crossroads Community Church의 사운드 엔지니어・리더의Jeffrey Schleich성이 코멘트 하고 있습니다.
「예배 리더로서,과거15년 이상,여러가지 환경에 설치 된 여러가지 타입의 사운드 시스템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QSC의 시스템은 훌륭하고, 예배 사운드 환경을 크게 바꾸곱니다.방 전체를 만족시키는 사운드는 참가자 전체로 기분이 상쾌한 리스닝 레벨이 되어 도착해 있습니다.」예배 디렉터의Melissa Bushman성이 코멘트 하고 있습니다. 우선 알아 차린(신경 쓴) 것은,모니터에 마음을 빼앗길 필요가 없다 라는 것입니다.종래의 시스템에서는,음량을 보충하기 위해서(때문에) 큰소리를 내어 있었습니다.지금은 밸런스가 좋고, 쾌적,집중으로 옵니다.최고입니다.」
「White Train Entertainment가 가지는QSC와의 신뢰는 이미 확고로서의 것이었습니다.Crossroads Community Church에서의 성공은,최근의 일례 이웃습니다.몇 번이나 투어를 위 수# 구사해 왔다고 하는 경험부터,QSC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으로는 자신을 가지고 있습니다.」토Rollefson성.「설치 된 시스템이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그것은,QSC가 지키는 것을 계속해 온 가치에 의한 것입니다.그리고,고객이 만족 하고 있으면,나도 행운입니다.확실히《운운》의 관계입니다.

QSC CP시리즈 스피커

By Steve Savanyu

우수한 음질,내구성,사용하기 쉬움을 가지는QSC파워 드 스피커는,뮤지션,퍼포먼스・그룹,DJ고, 기재 렌탈회사,음향 설비에 있어서 최고의 선택일 것입니다.새롭다CP시리즈는,저렴한 가격으로QSC가 뽐내는 오디오・퀄리티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유저에 있어서 필요가 없는 기능은 생략하면서,파워 드 스피커의 가지는 유연성과 오디오 성능을 실현 합니다.CP12는 12인치 우프《―》탑재,소형의CP8은 8인치 우프《―》탑재.양모델 모두 클래스D고, 1000W앰프에 의해LF드라이버에게 800W고,HF드라이버에게 200W의 파워를 제공하고,CP12는 수평75도,CP8은 수평90도의 커버리지 를 가지고 있습니다.
엔클로저는 튼튼한 폴리프로필렌제.QSC의 종래 모델보다(부터)도 소형 경량화를 실현 하고 있습니다. 또한경사면을 사용해 플로어 모니터로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면에는 폴 마운트・소켓이 있고, 운반에 편리한 핸들이 붙고 있습니다.중량은CP12가 13.7kg고,CP8이 9.5kg가 되고 있습니다.
18게이지・스틸・프론트 그릴이 스피커를 보호.외에의QSC의 스피커 과 달리 그릴의 뒤에 폼이 붙여지지 않기 때문에,마실 것을 흘린 #고, 옥외에서 플로어 모니터로서 사용한 경우의 비가 느낌 입니다.(QSC서는 옵션으로서 옥외용 커버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리어 패널에는,콘트롤 안주나 입출력 단자,전원 커넥터,전원 스위치,전원LED고, 제한하는 사람LED가 있고, 오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표면 보다 안쪽에 배치됩니다.
양모델 모두 3종류의 입력단자가 준비되고, 입력A로 입력B서는 라인/악기용XLR폰・콤보 단자,게인 안주와 신호 모니터용LED가 있고, 입력B서는 스위치에 의해 마이크와 라인 입력을 바꾸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입력C서는 입력A와 믹스 되고, 믹스 신호는A의 게인 안주에 의해 콘트롤.입력C의 신호를 뮤직・플레이어쪽의 콘트롤에 의해A고,B고,C고, 3개의 신호를 믹스 할 수도 있습니다.
믹스 한 라인 신호를 다른 스피커에 보내기 위해서(때문에) through 출력 단자(XLR)가 준비되어 있습니다.「CONTOUR」스위치에 의해라이브로 잘 사용된다DSP의 프리 세트를 선택 가능합니다.프리 세트 명(이름)는 알기 쉽게 표기 되고 있고, 용도 에 맞게 한 프리 세트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DEFAULT서는 플랫이다EQ특성을 소유,스탠드 along,풀 레인지용으로 조정되어 있습니다.Ext SUB하CP시리즈를 서브 우프《―》와 병용할 때,저역을 컷하기위해 사용.DANCE하DJ의 많이가 좋아하는 매혹적인 돈《샤리》・사운드를 실현.서브 우프《―》를 사용하는 경우,DANCE EXT SUB로 세트 합니다.FLOOR MONITOR하DANCE와 반대로 보컬을 꺼내기 위해,중역을 강조.SPEECH서는 스피치로 최적인 음질로 하기위해,저역과 고경지를 억제합니다.모드 스위치를 바꿀 때는,큰 노이즈가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뮤《도》됩니다.
이번,CP12페어와CP8페어를 평가용으로 받았습니다.최초로 깨달은(신경 쓴) 것은,「포장이 확실히 하고 있지 말라」이라고 하는 하는 것입니다.QSC가 이점을 중시 하고 있는 것은,가리키(찌르)지만이라고 생각했습니다.포장이 확실히 하고 있으므로,납품 단계 에서의 파손을 막고 있습니다.
우선,받은 스피커를 방으로 셋업 해 취향의 트럭을 흘려 보내어 봤습니다.최초,뮤직・플레이어를 소형 믹서의 라인 출력 경유로,C에 직접 접속.양모델 모두 사운드는 클리어에 명료,기대 이상으로 제대로 된 저음입니다.특히 콤팩트에 경량이다CP8의 사운드는 풍족하고 인상 적이었습니다.
다음에CONTOUR스위치를 사용해 여러가지 프리 세트를 시청.예상대로DEFAULT가 제일 만족 할 수 있는 밸런스였습니다.
다음으로,QSC의 서브 우프《―》(K-Sub)를 양모델에 접속해 봤습니다.이것도 기대대로 명료한 저음과 음누름입니다.참고로 상위 기종이다K시리즈의 스피커와도(모두) 비교해 봤습니다.K시리즈 쪽이 보다 부드러운 사운드가 얻어지는 것은 인정하지 않을 얻지 않습니다만,가격은 대강 2배 입니다.많은 유저는,새롭다CP시리즈 이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으면 판단할 것입니다.

독일에서의 평가 테스트

독일에서 개최되었다German Musik Festival에 있어서,K-Sub토QSC TouchMix16믹서와 함께CP의 열매연 평가를 행했습니다.보컬과 솔로를 동반했던(어울렸던) 전통 적인 독일 스타일의 브라스(황동) 밴드의 연주입니다.회장은 대강 400명 수용 가능한German cultural center를 사용하고, 메인PA로서,K-Sub의 위에CP12를 폴 마운트 하고,CONTOUR콘트롤을EXT SUB로 설정.사운드는 음누름이 크게 클리어에,방의 안쪽까지 충분히 퍼져 있었습니다.
주위가 혼잡하게 된 때때때로,최대한까지 볼륨을 올리기도 했습니다.밤이 되고, 페스티발의 마지막경,운영 명으로부터「지금까지 나와 최고의 사운드였다.내년이나 부탁 할께요.풀 편성 독일의 브라스(황동) 밴드가 정평(스테디셀러)의「Highway to Hell」야「Don’t Stop Believing」를 연주하는 것을 꼭 듣게 와 하십시오.」와 말을 걸었습니다.
CP8은 플로어 모니터로서 사용되고,CONTOUR스위치를FLOOR MONITOR에 세트.사운드는 빛이 있어 펀치가 효과가 있게 있었습니다.자신인 말을 확실하게 들을 수 있고, 보컬리스트라면 누구라도 반드시 만족할 것입니다.경량인 본체는 이동이 용이.경사를 이용해 스테이지 모니터로 해 설치도 간단.MIX OUT단자를 사용해 모니터의 연결도 문제 없이 나와 옵니다.

Bistro에서

스튜디오에서 때때로 작은 스테이지,조명 등을 재즈 바같아 셋업 하고, 재즈의 레코딩・파티를 행합니다.이번은CP8을 프론트・오브・하우스PA로서 사용해 봤습니다.CONTOUR스위치는DEFAULT에 세트.놀라는 듯한 사운드가 얻어졌습니다.작은 박스 인데 제대로 된 저역,깨끗한 밋드・하이.넓은 방이라면 이것을 메인PA로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만,이 용도라면 이상 적인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견실하고 제대로 된 훌륭한 사운드를 알맞은 가격 나와 얻려고 하는 공연자에 있어서QSC서는 최고의 선택입니다.CP시리즈는 간단하게 셋업할 수 있도록 설계 된 스피커입니다.다수의 기능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고, 오디오 성능을 추구하고, 저렴한 가격을 실현.게다가(더구나) 사용하기 쉬움도 생각해 있습니다.유연성의 높은 입력단자,믹싱 기능을 가지는CP시리즈는,콤팩트에 우수한 사운드를 가지는 스피커 를 찾아서 있는 싱어 songwriter나 솔로 아티스트에 있어서 최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기재 렌탈 비지니스로도 이상 적.랩톱과 마이크를 편성해 복수의 로케이션을 연결해 행하는 회의용 시스템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CP8은 소형이면서 음악 재생에서도 제대로 된 저역이 얻어지고, 단순하게 음악 플레이어를 연결해 레벨을 조정 하는 것만으로 좋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DJ나 소규모 밴드에는,여유가 있는 파워와 명료함이 보물(보배) 될 것입니다.한층 더 저음이 필요하면,QSC의 서브 우프《―》를 추가 하면 좋아입니다.

마지막에,이런 의논할 것이 있습니다.이 평가의 사이에,현지(그 고장)의 밴드에 연주 하고 있는 친구가 방문하게 되고,CP12를 들어 갔습니다.그 후,곧바로 자신의 밴드용으로CP12페어를 사러 가더래.

콤팩트PA QSC CP시리즈

By Production Partner Magazine (2019년 3월)

QSC CP시리즈는 서브 우프《―》와 파워 드 스피커2모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의DSP테크놀로지를 사용하고, 소형이면서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당초,대출력PA앰프 메이커로서 알려져 있었다QSC서는,그 후 라이브 사운드 전체를 포괄하는 메이커로 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오늘에서는,라이브,영화관,각종 설비 등에서 사용되는 기재와 시스템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사운드 분야에서는,DSP탑재 디지탈 믹서,파워 앰프,콤팩트 스피커부터 미드사이즈・라인 어레이까지 제조 판매 하고 있습니다. 고정 설비용 믹서MP-M시리즈는BGM와 공지용으로 설계되고, 점포나 레스토랑으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대규모 시스템용으로는,전세계에서 알려져 있는다Q-SYS시스템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Q-SYS Core Processor서는 공지 시스템,스피커,파워 앰프,콘트롤・인터페이스,카메라 등을 통합 하고, 스타디움용 오디오・비주얼 시스템,회의・센터 등을 구축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이번 파워 드 스피커CP시리즈에CP8,서브 우프《―》에KS112가 추가되었습니다.CP시리즈는 이것에 의해CP12와CP8의 2기종이 되었습니다.양모델 모두,서브 우프《―》KS112,또는KS212C와 연계해서 모두 사용으로 옵니다.튼튼함인 폴리프로필렌제의 표면에는 운반에 편리한 핸들,저면에는 폴 마운트용 소켓이 있고, 매어 달아 를 위해에 옵션의 요크 마운트용 금구가 사용으로 옵니다.또한반송용 토트백,옥외용 커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8인치,또는12인치・우프《―》,1.4인치・tweeter로 구성되고, 크로스오버 주파수2.2kHz가 되고 있습니다.2개의 모델의 차이는 tweeter의 커버리지입니다.CP8은 90도x90도,CP12는 75도x75도가 되고 있습니다.용도로서는,소규모PA시스템 등이지만,DJ모니터,또는 플로어 모니터로서도 사용으로 옵니다.플로어 모니터로서 사용하기위해,캐비넷에 경사가 붙어 있고, 전용의DSP프리 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QSC CP8콤팩트 파워 드 스피커

CP8은 매우 컴팩트한 스피커에,한쪽 손으로 간단하게 운반할 수 있고, 설치도 간단합니다.프론트 그릴을 빼면,우프《―》,tweeter와 포토 노이즈를 회피 하는 큰 버스《레후포토》가 있습니다.
리어 패널에는,전원 커넥터와ON/OFF스위치 이외에 3개의 입력을 든 일종의 소형 믹서가 있고,XLR/TRS콤보 단자에 의한 2개의 입력을 믹스 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입력B서는 악기,또는 마이크용,+25dB의 마이크 부스트 버튼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입력C서는 스테레오 미니 단자.스마트 폰 등의 음원과 마이크에게서의 스피치를 간단하게 믹스에 옵니다.모든 입력을 믹스 한 신호를XLR출력 단자부터 다른 스피커나 다른 기재에 보내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
DSP프리 세트는,Default(서브 우프《―》유/무)고,Dance(서브 우프《―》유/무)고,Floor Monitor고,Speech의 6종류에서 안주에 선택합니다.

QSC KS112액티브・서브 우프《―》

CP8페어와 함께 사용하는 서브 우프《―》로서KS112를 라인업 하고 있습니다.
클래스D고, 2000W앰프를 탑재.디스플레이 녀석 마미류를 보호하기위해 표면 보다 안쪽에 배치,한층 더 가이드 레일이 반송시의 데미지부터 확실히 지킵니다.2개의 입력과 through 출력.2개의 입력 신호는 내부에서 믹스 됩니다.크로스오버 포인트,delay,그 외 설정은 디스플레이,각 버튼,안주를 사용해 행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KS112에는 하이 패스 필터가 준비 되고 있지 않습니다.신호는 풀 레인지・스피커쪽에서 필터를 걸(걸치)습니다.80Hz/100Hz고, 어느 쪽의 크로스오버 주파수를 사용하는지서는 취급 설명서를 참조해 하십시오.CP8의 경우,80Hz로 세트 합니다.
그림1과 그림2에KS112를 단독으로 사용 했을 때와CP8과 편성해 사용 했을 때의 주파수 특성을 나타냅니다.CP8은 크로스오버 부근에서 좋은 특성을 나타내어 합니다.저역의 컷 오프 주파수는 40Hz근방입니다.50Hz와 100Hz의 사이에(서) 강조 되고 있고, 이것은 아마 의도적에 2-3dB늘리고, 저역을 비뚤어지게 하는 일 없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쓰다고 생각됩니다.


그림1

그림2

새롭다KS시리즈KS212C서는,KS112보다(부터) 캐비넷이 240mm넓어지고 있습니다.2개의 12인치 우프《―》를,2개의 독립한 파워 앰프에 의해 구동하고, 저역에 지향성을 가지게 해 있습니다.

Directivity Matched Transition(DMT)

QSC독자적인 기술이다DMT서는,음의 확산에 있어서,핀치《구》(음량의 감소)를 일으키는 일 없이 지향성을 유지합니다.CP시리즈 상자의 기술을 유효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CP8의 커버리지는 90도,CP12는 75도입니다.12인치・우프《―》는 8인치 보다 밀도의 높은 사운드를 출력하는 것부터,같은 크로스오버・포인트에 부드러운 transient를 실현 하려면,한층 더 높은음압의 tweeter가 필요합니다.그림6은 8인치・우프《―》와 커버리지90도 tweeter가 능란하게 협조 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어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수평 방향의 음의 확대를 나타내어 있기 때문에,크로스오버 주파수2.2kHz상자의 그래프부터 보이지 않습니다.-6dB에 있어서(그래프의 오렌지부터 노란색의 경계선)고, 평균 커버리지각은 1kHz이상에 대강 100도입니다.이것은 데이타 씨트 에 있는 공식인 커버리지각90도 보다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림5

그림6

스피커 유닛이 상아래에 배치 되고 있는 멀티《우에이》・시스템의 경우,수평 방향의 음의 확대 에 대해서는 특히 문제 없습니다만,수직 방향의 음이 퍼지러는 조금 귀찮은 일이 일어납니다.스피커의 지향성 에 대하는 보정에 덧붙여,크로스오버 영역 에서의《사민구》에 대하는 각도로 의존 한 delay가 영향을 주기 때문에입니다.많은 스피커는,이것이 원인이 되고, 크로스오버・포인트 근방의 의외로 넓은 주파수 영역에 있어서,지향성에 의한 핀치《구》(음량의 감소)의 문제를 일으켜 세웁니다.일반적으로 날카로운 분리 커브와 리니어인 위상 특성은 이 종이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최소한으로 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QSC가CP8에 어느 타입의 필터를 사용 한 것인지(든가)서는모릅니다.찾아내려면 많은 시간과 테스트가 필요할 것입니다.그림7의 수직 방향의 음의 확대를 보면,지향성의 문제는 없고, 거의 완벽하게 보입니다.크로스오버 주파수 근처에 좁은 핀치 효과가 볼 수 있습니다만,그 외는 수평 방향과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특성을 나타내어 있습니다. 우프《―》의 중심에서 어긋난 위치 관계와 버스《레후포토》에 의해 600Hz근방에 조금 약한 상하 대칭성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림7

그림8

최대SPL레벨

지향성에 덧붙여CP8의 사이즈와 가격도 놀라움입니다.최대SPL하CP8이 어느 정도 파워풀인가를 나타내어 있습니다. 서브 우프《―》 없이 최대10%비뚤어지게 하는 가속 시험에 의해120Hz이상에 평균117dB출력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1~3kHz의 범위에서는,120dB를 마크 하고 있습니다.KS112서브 우프《―》를 더하면,저역은 50Hz까지 확장하고, 여기에서도 120dB를 마크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작다CP8과KS112가 미니PA시스템으로서 충분히 사용 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어 있습니다.
다음 최대SPL테스트는,spectre를 자유롭게 분배할 수 있는 60종류의 사인 커브를 사용한 멀티 톤 수법으로 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과를 그림9,10에 나타냅니다.


그림9

그림10

왜미노치를 시뮬레이션 하기 위하여,《하모닛쿠》나 상호 변조 일그러짐 등,실제의 입력 신호란 무관계에 전spectrum선이 추가됩니다.볼륨은 토탈 일그러짐이 리미트의 10%(-20dB)에 도달할 때까지 올리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바꿔 말하면,제한하는 사람이 이 이상,올려지지 않는 레벨이 되는 것을 막습니다.CP8은,풀 레인지 모드,무반향,풀 스페이스,거리1m조건으로,EIA-426B를 사용하고, 일반적인 음악의 spectrum 에 대해서 피크 레벨122dB를 출력합니다.달성한 평균SPL서는 110dB.KS112서브 우프《―》와 병용해 126dB피크,평균114dB가 되고 있습니다.메이커의 데이타 씨트에서는CP8이 124dB고,KS112가 126dB가 되고 있습니다.풀 레인지・스피커와 서브 우프《―》의 편성으로는 상세한 정보는 받아 있지 않습니다.이번,우리들이 간 테스트는 데이타 씨트의 값의 유효성을 증명 하는 것 이웃습니다.

결론

이번 리스닝 테스트에서는,CP8을 무반향 룸으로 설치 했습니다.대음량에도 불구하고,야무진 데가 있고, 음질도 훌륭합니다.굳이 문제점을 든다 라고 하면,서브 우프《―》를 병용 했을 때,CP8의 저음이 전에 나가는 것이 지나쳐 버리는 하는 것입니다.그러나,이것은EQ를 사용해 용이하게 수정으로 옵니다.CP시리즈는,요구하기 쉬운 가격 설정에 의해적은 예산에 수 많은 스피커를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Tech Corner

회장에 서브 우프《―》를 배치하는 방법

서브 우프《―》를 방의 어디에 배치 하면 좋은거야인지(든가)?스테이지 위?그렇지 않으면 하(아래)?어느 쪽이 좋은 것인지 의문으로 생각한 것은 없습니까.또한펀치,임팩트,명료함에 부족하는 서브 우프《―》를 들었던 경험은 없습니까.실제,라이브 회장이나 클럽에서,스테이지상,또는상에 대한 어디에 서브 우프《―》를 배치하는지라는 것은,저음역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우선 그 이유부터 생각해 갑시다.그리고 벽##고 제일 좋은 배치를 어떻게 결정하는지에 대해서 보고 갑시다.

서브 우프《―》부터의 음의 확산

최초로 음의 전달 방법은 주파수에 의해 다릅니다.서브 우프《―》는 200Hz보다 하(아래)의 주파수밖에(만) 재생 하지 않고,그 저음은 전방향으로 확산합니다.음은 관중 에 대해서뿐만 아니라,서브 우프《―》의 뒤 에 있는(딱딱한 재질로,고정 되고 있는다)벽에 향해도 확산합니다.주목해야 하는 상자의 점입니다.

뒤의 벽에 의한 음의 캔슬

서브 우프《―》가 뒤의 벽과의 사이에 스페이스를 비워 설치 되고, 그 거리가 어느(있는) 주파수의 파장의 1/4와 같을 때,벽부터 반사되는 소리에보다(부터),전방에 향하는 같은 주파수의 방사 에너지를 캔슬 하는 기능(활약)를 합니다.
음의 전달 속도(음속)서는,음속C(해면 레벨,21℃고, 표준 대기압)서는 344m/s입니다.

C(음속)= fλ(f:주파수,λ:파장)

이식부터,어느(있는) 주파수 에 대해서 1/4파장을 계산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면,기타의 제일 낮은 음(6 번현E)서는 약83Hz입니다.이 경우의 1/4파장은 1.0m입니다.
서브 우프《―》를 벽부터 1.0m떼어 놓아 설치 했을 때,전방의 주파수 특성은 83Hz나와 크게 내리는 것을 확인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이 현상을「저역에서의,꼬치형 필터 캔슬」라고 부릅니다.EQ를 사용해도 이 현상은 수정 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벽 에 대하는 서브 우프《―》의 배치가 저역 전반의 음질에 커다란 영향을 줍니다.

서브 우프《―》배치 가이드 라인

QSC KS시리즈・서브 우프《―》의 사양을 보면서 수치에 표현해 봅시다.KS시리즈는 컴팩트한 엔클로저에 싱글12인치 우프《―》를 탑재.41~108Hz의 폭에 있어서 넓은 주파수 특성(-6dB)를 가지고 있습니다.서브 우프《―》가 재생하는 저역의 양단인 40~110Hz의 범위를 생각합니다.

1/4파장@40Hz=2.15m
1/4파장@110Hz=0.78m

실제의 서브 우프《―》의 저역 주파수 특성에 기초하고, 이2개의 계산 결과를 가이드 라인이라고 합니다.

이 저역 주파수의 캔슬을 피하는 모아 두고, 벽에 대해서 최대한 서브 우프《―》를 접근할 수 있 이라고 하는 일지도 하여지지 않습니다.그런데,벽에 접근할 수 있어 지나가면 저음이 부스트 되는 이라고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밸런스를 잡는 모아 두고, 저역 주파수 특성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실제,대부분의 케이스에 서브 우프《―》를 벽부터 떼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계산 결과를 이용하며

・벽부터 0m~0.78m의 거리에 둔다
・2.15m이상 떼어 놓는다

가 선택사항 입니다.0.78m와 2.15m의 사이에 두어 버리면,명료함,펀치,타이트인 다이나믹스가 잃게 되고, 한층 더 몇몇 음이 완전히 잃게 되기조차 있습니다.또한최종적인 사운드를 확인하기위해,저역 주파수 재생이 전체로 넘어가 변하지 않는 것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권장되는 지향성 서브 우프《―》의 설치 방법

지향성 서브 우프《―》의 설치

QSC노KS212C나 2대 이상에 구성 된KS118은 지향성 를 가지고 있습니다.탑재했다DSP가 복잡한 처리를 행하고, 2대의 엔클로저의 뒤에서 각각의 우프《―》를 서로 작용 시키면,음파의 캔슬이 일어나고, 동시에 엔클로저의 전에서는 필요한 합성이 일어납니다.결과로서,방사 패턴은 이상 적인 지향성(하트형)가 되고, 뒤에 비해 전의 음향 에너지는 15dB높게 됩니다.
지향성 서브 우프《―》와 벽의 사이에는 최저한의 거리가 필요합니다.KS212C토KS118(최소2대 구성)를 올바르게 운용하려면,벽부터 0.5m이내에는 설치 하지 않겠어요.

결론

서브 우프《―》는 많은 라이브 공연 처(먼저)나 스튜디오의PA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리스닝 환경과 퍼포먼스를 향상 시키기 위해서(때문에),서브 우프《―》를 회장의 스테이지에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또한우수한 저음의 리스닝 체험을 제공하기위해 설치 하는 벽과의 거리는 간단하게 계산에 옵니다.필요에 따라,계산해 실제로 유용하게 써 하십시오.

daisy 체인 접속 할 수 있는 파워 드 스피커는 몇입니까?

많은AV렌탈 또는 고정 설비 음향 시스템에서는,같은 오디오 콘텐츠를 재생하는 다수의 스피커의 셋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것을 실현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다수의 파워 드 스피커를 daisy 체인 접속하는 하는 것입니다.
QSC파워 드 스피커는,2종류의 외부 출력을 준비 있습니다.QSC K.2,KW고, 및KLA시리즈는,through(패러럴)출력을 준비 있습니다. 입력단자의 근처에 어느(있는) 출력 단자에,화살표로 나타내져 있습니다. 이러한 라인 레벨 출력부터,각각 다음 파워 드 스피커의 입력에 배선합니다.이 때 보내지는 신호는 입력 된 것과 같은 신호인 모아 두고, 본래의 스피커쪽에서 설정 된 게인 조정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이것을 프리 게인이라고 부릅니다.
주:KLA시리즈에는 출력이 하나 있고, 단지「라인 출력」와 라벨 부여 되고 있습니다만,실제로는 프리 게인의「through」출력입니다.
2개째의 타입으로서「믹스」출력(오래되다K및KW모델에서는「라인 출력/포스트 게인」)가 있습니다.이 라인 레벨 출력은,모든 입력 채널(A고,B고,C)의 포스트 게인 믹스를 생성합니다.3개의 채널의 어느쪽이든 게인을 조정하면,Mix Out신호는 영향을 받지만,DSP처리는 행해지지 않습니다.QSC K.2,KW및CP시리즈는,이 믹스 출력을 준비 있습니다.
타협이 없는 음질을 유지 하면서,안전하게 daisy 체인 접속 할 수 있는 파워 드 스피커의 수를 체크해 봅시다.

■ through 출력
프리 게인「through」출력을 사용하고, 대량의 스피커를 daisy 체인 접속에서 옵니다.최종적으로 수십 유닛을 접속하면,케이블의 길이에 따라,회선 레벨의 신호 손실이 발생합니다.주:CP시리즈는「through」출력은 아니고,「믹스」출력 만을 준비 있습니다.

■ 믹스 출력
포스트 게인 믹스 출력으로는,게인 회로를 통하기 위해서(때문에) 항상 작은 노이즈가 추가되고, 이 노이즈는 daisy 체인 접속 된 스피커를 추가할 때마다 증대합니다.믹스 출력을 사용하는 경우,daisy 체인 접속은 최대4대 까지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CP시리즈에는 믹스 출력밖에 없는 모아 둬 4대 까지 됩니다.

■ 사용례
일반적인 사용 방법으로서,체인내 에 있는 최초의 스피커만 믹스 출력을 사용한다「믹서」로서,그 이후는 through 출력을 사용하고, 복수 스피커를 daisy 체인 접속합니다.이 방법은 믹스 출력을 하나밖에 사용 하고 있지 않은 모아 두고, 제일 안전하고, through 출력을 사용해 수십대의 유닛을 daisy 체인 접속에서 옵니다.

KS 시리즈의 크로스오버 설정에 대해서

KS시리즈,액티브・서브 우프《―》는 전기종에 강력한DSP를 갖추고 있어,크로스오버 주파수(로우 패스)등 많은 유효한 파라미터를 조정에 옵니다.KS서브 우프《―》를 유효하게 일하게 하기 위해서는,적절한 크로스오버 주파수를 선택하고, 서브 우프《―》와 풀 레인지 스피커의 양방에 올바른 설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서브 우프《―》80Hz고, 풀 레인지 스피커80Hz
    쌍방의 스피커가 연동해 기능(활약),파워풀인 저음이 출력되면서도 과잉한 저역을 억제합니다.
  2. 서브 우프《―》100Hz고, 풀 레인지 스피커100 Hz
    부드럽게 쌍방의 스피커가 연동하는 것과 동시에,풀 레인지 스피커에 여유가 태어납니다.
  3. 서브 우프《―》100 Hz고, 풀 레인지 스피커80 Hz
    양방의 유닛이 80 Hz?100 Hz의 사이에(서) 같은 에너지를 재생하는 것(일)에 의해저역이 늘어납니다.
  4. 서브 우프《―》80 Hz고, 풀 레인지 스피커100 Hz
    크로스오버 영역은,플랫에 스무스궳궼궶궋든,90 Hz를 중심으로 한다-5 dB의 감쇠가 생기고, 저음 재생이 손실합니다.

따라서,QSC서브 우프《―》와 스피커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려면,크로스오버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delay 스피커의 셋업 방법은?

커다란 방이나 옥외에서는,청중 전체로 적절한 음을 제공하기위해,메인 스테이지 또는 이벤트 회장에서 비교적 떨어진 장소로 추가 스피커를 설치 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satelite 스피커,또는 delay 스피커라고도 불리는 이러한 스피커가,메인 스테이지의 스피커와의 delay 시간을 적절하게 조정되면,음악은 클리어에,echo가 없고, 공지도 명료하게 되고, 퍼포먼스를 즐기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

몇몇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합시다.우선,delay 스피커를 포함하는 모든 스피커는 청중에게 향하고, 적절한 방향으로 세트 할 필요가 있습니다.음은 344 m /초(또는1128피트/초)나와 이동하고, 그 속도는 주로 온도에 의해 변화하고, 습도의 상하에서도 겨우 변화합니다.20도(기준 온도)그러면 속도는 344 m / s고, 5도에서는 334 m / s고, 35도로는 352 m / s입니다.메인 스피커의 음과,delay 스피커의 음이 청중에게 도달하기 까지의 시간에 차이가 생기는 경우,delay 스피커의 음을 메인 스피커의 음과 일치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멀게 설치 한 delay 스피커의 음을 늦출 필요가 있습니다.이것을 달성하는 방법은? K.2및KS시리즈에서는,탑재 된DSP를 사용하고, 미터,피트,또는 밀리초 단위로 delay 시간을 설정 하는 것 를 할 수 있습니다.각 delay 스피커를 설정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메인 스피커와 delay 스피커와의 거리를 측정하고, delay를 필요로 하는 각 스피커로 값을 입력 하는 하는 것입니다.매우 낮다,또는 높은 온도(5도 또는35도 등)나와 사용하는 경우는,음속의 변화를 고려해 조정해 하십시오.




 

배송안내

1) 스포티브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로토스, 범한판토스또는 EMS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2) 배송기간은 해외배송인 관계로 대략 10~14일 정도 소요(일본외 국가의 경우 2주이상)되며, 현지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스포티브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해외 현지 물류센터에서 고객님께 직배송 됩니다.
4) 스포티브의 물류센터는 일본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상품은 각 센터별로 전문인력이 철저한 검수와 체크과정을 통하여 발송됩니다..

제품/주문 안내

1) 스포티브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해외 내수 100% 정품입니다.객관적인 근거자료로 가품으로 판별시 전액 환불을 보장드립니다.
2) 스포티브의 상품 판매가격에는 모든 비용이 포함(상품가 + 결제수수료)되어 있으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국제배송비가 추가로 계산되어 보여집니다.
    현지배송비가 추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스포티브의 상품가격에는 관/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통관시 발생될 수 있는 관/부가세는 안내에 따라 개별적으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4) 모든 상품은 해외 직배송 상품으로 상품 정보에 일부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구매 전 해당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의 정보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상품의 이미지는 모니터의 해상도 및 밝기, 조명, 상품의 촬영각도 등 상황에 따라 실물과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6) 상품 상세페이지의 상세정보 및 제품스펙은 일본어 또는 영어 원문을 직접 번역 또는 자동번역하여 보여지므로 일부 오역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교환/반품 안내

1) 해외 구매대행 상품은 자체적으로 재고를 보유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므로 단순 변심에 의한 타제품으로의 교환 또는 사이즈나 색상 등의 변경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2) 상품의 파손 및 분실, 오배송 등 스포티브 실수로 인해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100% 무료 반품 및 교환/환불을 보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배송이 완료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스포티브 고객센터로 신청을 해주셔야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의 경우 스포티브 일본센터에서 매장 측에 반품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작업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지고
    반품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을 때 반품요청이 승인됩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비용 = 왕복국제배송료 + 국내배송료 + 관/부가세 + 현지배송료 + 재포장비용 ] 
4) 반품불가의 경우 :
    상품의 택을 제거하거나 사용한 경우,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를 상실한 경우, 시간의 경과로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반품시에는 반드시 스포티브 고객센터에 먼저 반품신청을 하셔야 하며, 사전 연락없이 임의로 반품하는 경우엔 주소지 불명으로 처리되어 고객님께 재발송되니 주의해주십시오

환불 안내

1. 상품수령 후 상품에 하자 (파손 또는 주문상품과 상이한 경우) 가 있는 경우
1) 상품수령 후 반드시 3일이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십시오. (3일 경과 후 대응이 불가합니다.)
2) 담당자를 통하여 교환 및 환불이 확정된 경우엔 48시간 이내 당사 사무실로 반송처리(착불)해 주시면 됩니다.

2. 단순변심에 의한 환불진행
1) 상품수령 후 반드시 3일이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십시오.(3일 경과 후 대응이 불가합니다.)
2) 48시간 이내 당사 사무실로 반송처리(착불)
※ 단, 당 사이트의 모든 상품은 각 상점의 반품기준이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 7~10일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2)의 규정이 준수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의 반품은 저희쪽에서 물건을 받아 다시 해외 상점으로 국제발송을 해야하는 시스템으로, 빠른 진행이 되지않을 시 해외상점에서도 반품이 거절되므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이용후기